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소서와 인적성, 1관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2:54

    하반기에 취업에 실패하고 재도전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다. 지난 하반기에 서류전형은 통과했지만 인적성 전형에서 불합격됐어요. 멘토 씨의 인적성 합격을 위한 팁이 있습니까?


    >


    또한 저는 유통업체 G사에서의 대외활동, 편의점 아르바이트, 인턴 등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자소서를 쓸 때 어떤 경험을 쓰면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멘토상은 방학을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멘티님 안녕하세요. 작성한 사례를 읽어보면 '인적성 비법'과 '자소서 비법', 그리고 방학기간에 쌓을 수 있는 '좋은 스펙'이 궁금한 것 같습니다.


    >


    먼저 인적성과 자소서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셔도 됩니다. 멘티님도 지원하고 보니 자네도 알다시피 회사의 인성·적성은 2차 서류 전형이라고도 불립니다. 즉 인적성 단계에서 성격검사뿐만 아니라 자소서 평가비율이 매우 높다는 뜻이다.따라서 G사의 인적성 단계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자소서를 잘 써야 합니다. 추가로 인터넷에는 '인성·적성을 보면 극단적인 점수(한가지 점, 5점 등)로 표시를 하면 불리하다고 말하던 '등의 소문이 있어서, 사실이 아닙니다. 저도 거의 모든 항목 5점과 4점을 칙옷 sound에도 통그와울하고 동기 중에도 그런 사람들이 상당수 있는 것을 보면 그렇슴니다. 대신 한가지 관성있게 대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앞의 질문에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관을 정직함이라고 한다면 담장에 나오는 비슷비슷한 질문이라도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같은 질문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정이 이야기'의 지원자가 답변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인적성을보기전에내가어떤사람이되는지미리콘셉트를정해나가야합니다.예를 들어 나는 팔로십보다는 리더십이 뛰어나고 내성적이기보다는 외향적인 사람이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순간에도 원칙을 지키는 것이라고 의견한다 등의 컨셉을 정해놓고 그 컨셉에 맞는 응답을 순서대로 찍는 것이 노하우다. 그래야 우선순위가 흔들리지 않아요. 자소서의 작성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2번째, 자소서 작성 법을 알고 싶어 했지만의 편의점 근무 경험이 있으면 그 사례를 자소서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군생활을PX로했는데그스토리를닦아서하나의사례로작성했고면접관들이흥미롭게질문한경험이있습니다 편의점이 아니더라도 다른 유통업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면 그 경험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역시 단체생활을 한 경험도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동아리나 학회, 대외활동 중에서 특히 단체생활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한 사례는 아주 좋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할 때 특히 중요한 것은 사례를 수치화하여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점이다. 일례로 저의 자서 사례를 씁니다.(중략)*잇다 홈페이지'콘텐츠'에서 보다 자세한 이 스토리를 읽고 자신의 콘텐츠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아래 링크에서 현직자 이후 이 스토리를 읽고, 간직해 두세요. 한명적성은 일관성을 갖고 2자소서 작성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3방학 때는 자격증 공부를


    c저작권은 해당 멘토에 있으며 콘텐츠 편집 및 송신권은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